IMAGING

‘IMAGING’

Imaging이란 직역하자면 ‘이미지화하다’, 그러니까 ‘가시화하다’ 정도로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단순히 형태나 색깔을 지닌 물체 혹은 현상을 맨눈으로 본다는 의미를 넘어 Imaging은 생각보다 더 고차원적인 뜻을 지닌다. 이를테면 마음속에 떠올라 그려지는 것들 또한 Imaging이라고 할 수 있다.

오디오 용어로써 쓰이는 Imaging은 그런 의미로 가장 적합하게 사용된다. 기실 소리란 눈으로 볼 수 없고 귀로만 들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가끔 우리는 눈을 감고 좋은 스피커 혹은 헤드폰으로 음악을 감상할 때, 마치 연주 공간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된다. 그것은 오디오가 공간을 구현해낸, Imaging을 한 것이다. 그래서 오디오 용어로써 Imaging은 ‘공간감’이라는 뜻으로 쓰인다. 좋은 오디오가 청자로 하여금 새로운 공간으로 이끌고 선명한 경험을 선사한다.

FW2019 시즌 UNAFFECTED는 Imaging을, 구체적으로는 오디오 용어로 쓰이는 방식의 ‘공간감’이란 뜻을 가져와 주제로 삼았다. 기존에 사진의 형식으로만 진행했던 룩북에 더해 주제를 표현하는 방식으로 음악이 깔린 영상 룩북을 추가로 제작했다. 룩북은 길고 웅장한 공간에서 표현되는 컬렉션과 반대로 아무것도 없는 하얀 공간에서 표현되는 컬렉션 두 가지로 구성된다. 같은 옷을 입은 모델이 각기 다른 공간 안에서 느끼는 Imaging을 그렸다.  

_